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 방법

러버러바 2024. 4. 2.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 방법

이번 시간은 운전면허 나이제한과 관련된 내용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운전면허는 자동차를 적법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방경찰청장의 행정처분으로써 1종대형, 보통, 소형, 특수면허과 2종보통, 소형, 원동기장치 자전거면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나라별로 종류와 기준이 다르지만 국내에는 어떤 기준과 발급 유의사항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본인이 직접 운전을 해서 멋지고 멋진 곳으로 드라이브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할 거라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성인이 된 20살에 바로 운전면허 시험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 자기 차가 없으면 장롱면허로 내버려둘 때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 방법이번

고령운전자 차량 등록 비율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의 신체적, 인지적 능력이 저하되면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고령 운전자는 운전 경험이 많아도 새로운 교통수단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령 운전자의 운전 능력을 평가하고,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데 필요한 기준을 강화해야 합니다. 고령 운전자를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교통수단 자연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운전자 자체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만 60세 이상 등록 차량은 2018년 23.83, 2019년 25.4, 2020년 26.78, 2021년 28.15, 29.29로 해마다.

신호등 구간

계속 가다보면 신호등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유의하셔야할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앞차를 따라서 녹색불을 지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신호가 짧아서 중간에 빨간불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차가 신호를 건너면 나는 정지선에 머무르고 다음 신호를 기다리면 됩니다. 두번째, 정지선과 가깝게 정차하지 말고 여유를 두어라. 이 두가지 정도만 아시면 됩니다. 신호등 구간을 지나고 이제 대망의 T자 구간을 진입하게 됩니다.

 



차에 탑승하고

차에 탑승하시게 되면 첫째 사이드미러, 룸미러를 본인의 눈높이에 따라 조절하시고 안전벨트 하신 후에 의자시트 위치도 조절합니다. 위치 조절하는건 왼쪽 밑이 아닌 앞쪽 밑에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여유가 좀 생기실텐데 그 때 비상등 위치, 전조등, 깜빡이, 와이퍼, 시동, 기어 등등 조작기들의 생김새를 한 번 살펴보세요. 자신이 그동안 연습한 차와 생김새가 다를 수 있다고 해서 눈과 손에 익힌 다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있다면 감독관이 마이크로 준비됐냐고 물어볼텐데 그거 때문에 급해지지 말고 느리게 자기 페이스대로 준비를 다.

완료합니다. 그런 다음 창 밖으로 손을 내밀면 준비가 됐다는 신호이고 감독관이 확인을 하면 시험이 시작됩니다.

T자 구간

기능시험에서 가장 많은 탈락자가 나오는 대망의 T자 구간. 저도 유튜브 영상을 엄청 돌려보고 머리속으로 시뮬레이션도 해보고 그랬었네요. 대전운전면허시험장은 T자 도로폭이 좁다고 합니다. 그런만큼 좀 더 신경을 쓰면서 해야됩니다. T자 구간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4개의 장소가 있습니다. 여러 명이 시험을 동시에 보다. 보니까 그런 것인데요 자신이 들어가고 싶은 빈 공간에 들어가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딱히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는 없습니다.

첫째 진입부터 말씀드리면 내 어깨가 보도블럭 모서리에 위치할 때 핸들을 돌려서 진입을 합니다. 그 후 최대한 왼쪽으로 붙어서선에 닿지 않게 신경쓰며 들어가야 나중에 편합니다. 그 후 왼쪽 보도블럭 모서리가 내 어깨에 위치하면 핸들을 반바퀴 반의 반바퀴를 돌려서 앞으로 간 다음 핸들을 반대로 끝까지 돌려서 후진을 합니다.

청소년의 교통사고 감소

청소년은 운전 경험이 적고 판단력이 미숙하여 교통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높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을 높이면 청소년의 교통사고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 상향은 찬반 양론이 있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을 높이면 청소년의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고, 학업과 진로에 집중할 수 있게 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면허 취득 연령을 높이면 청소년의 이동권을 제한하고, 취업과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 상향에 대한 결정은 찬반양론을 신중하게 고려한 후 이루어져야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 상향은 청소년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은 운전 경험이 적고 판단력이 미숙하여 교통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높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연령을 높이면 청소년의 교통사고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면허 취득은 경제적 부담이 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