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역 셀프 포토샵 이지스튜디오에서 첫 셀프사진 너무 재밌게 찍고 온 후기
셀프 웨딩촬영 촬영에 필요한 드레스, 신발, 악세서리 등 총비용이 44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카메라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DSLR 캐논 700D과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미니로 찍었습니다. 귀걸이는 기존에 제가 구매했던 파티용? 화려한 귀걸이를 활용했습니다. 반지는 촬영용으로만 쓸 것으로 써지컬 스틸 반지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렴한데 변색이 없어 촬영용으로 딱입니다. 화장품은 평소에 제가 동영상을 보며 키웠던 실력으로 셀프로 하였습니다.
유튜브에 웨딩 메이크업 검색하면 여러 가지 관련 영상이 나옵니다. 몇 개 쓱 보고 비슷하게 따라 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메이크업이 연하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내 생각에 과합니다. 싶을 정도로 진하게 하였습니다.
실외 촬영 사진화성 우음도
실외 촬영은 캐논 700D로 촬영하였습니다. 갈대밭이 멋지다는 경기도 화성 우음도를 찾아갔습니다. 토요일에 갔는데 갔더니 전망대가 문을 닫았고 우음도가 너무 넓어서 어디가 어딘지도 모르겠고 헤매다가 해가 저 벼렸습니다. 해가 더 지기 전에 찍어야 해야만 되는 생각에 짜증을 많이 냈던 오빠 미안해
실외 촬영은 옷을 미리 입고 갔고 삼각대 세팅과 촬영 장소 물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장소를 찾는 데에만 거의 한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촬영도 다소 한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9월에 찍었는데 9월 갈대밭이나 숲에서 찍으신다면 가장 조심하셔야 하는 것이 모기입니다. 진짜 죽을 뻔했습니다. 실외 촬영을 진행할 생각이시라면 장소에 대한 충분한 정보 검색을 하신 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실 촬영 사진
작업실 사진 촬영은 아이폰 12 프로로 촬영하였습니다. 스튜디오는 확실히 조명이 좋아서 조금만 손봐도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사진 찍을 때는 조명이 중요합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는 제가 가장 활발한 시기 네이버 블로그로 협찬단에 빠져있을 때 받았던 안양의 UNTR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라서 좋았습니다. 스튜디오와 관련해서는 저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양 UNTR작업실 정보 집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다소 1시간 30분 소요 스튜디오에서 옷 갈아입고다소 30분 순수 촬영에만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알아서 포즈를 취해야 하고 표정도 저절로 하려고 보니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자세 잡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촬영 전에 구도나 포즈 몇 가지 생각해서 가시면 좋습니다.
헤어에 사용한 고데기
ordm 보다나 봉고데기 40m 헤어 역시 평소 제가 동영상을 보며 키웠던 봉고데기 마는 스킬을 이용하여 셀프로 하였습니다. 헤어 풀고 찍고 묶고 찍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내 맘대로 자기만의 방식으로 연출이 가능하여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머리가 긴 편이라서 자연스럽고 하늘하늘한 웨이브를 연출하고 싶어서 m가 가장 두꺼운 봉고데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여신 느낌의 헤어 스타일 연출에 적합합니다.
실외 촬영 사진집 앞 공원
우음도에서 만족스러운 촬영을 하지 못해 실외 촬영 장소를 한번 더 찾아보았습니다. 너무 지치기도 했고 멀리 가고 싶지도 않아서 그냥 집 앞 공원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집 앞 공원에서 촬영한 버전은 아이폰 12 미니로 촬영하였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 옷은 집에서 세팅하였고 다소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드레스를 혼자서 입기가 좀 힘들어서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티아라를 고정하는 것이었는데 티아라 고정은 실핀 2개를 이용하여 X자 형태로 만들어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드레스를 입고 도시를 활보하고 다녔는데 처음에는 너무 창피하고 부끄러웠지만 또 계속 입고 돌아다니니까 익숙해지고 오히려 재밌더라고요. 공주 드레스 입은 김에 그냥 오늘 하루는 공주가 되어 보겠다며 말투도 공주처럼 하고 다녔습니다. . . 티아라는 2만 원, 드레스는 7만 원 가격은 저렴한데 두 개 다.
1. 비용 절감이 크다. 웨딩 업체를 통하여서 작업실 촬영을 했다면 최소 200만 원은 들었을 텐데 셀프로 촬영을 진행하니 44만 원 정도밖에 들지 않아서 5배 저렴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2. 또, 시간 활용이 자유롭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보통 작업실 촬영을 진행해야 한다면 평일에 오늘 정도 시간을 빼서 오늘 하루 종일 촬영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셀프로 찍다. 보니 주말에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재밌습니다. 둘이서 촬영을 계획하고 콘셉트이며 포즈 등 연구합니다. 보시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의견 차이가 날 때도 있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촬영을 둘이서 함께 해냈다는 성취감도 있습니다. 4. 우리 둘만의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웨딩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사진들은 구도, 포즈 등 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