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냉풍기와 써큘레이터, 어떤 물건을 골라야 할까 2024년 최신 모델 추천
냉풍기와 써큘레이터는 여름철에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가전제품으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냉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풍기와 써큘레이터는 원리와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냉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점과 각각의 장단점, 그리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냉풍기는 물통에 쌀쌀한 물과 얼음팩을 넣고 물을 필터에 흐르게 한 다음 팬으로 바람을 일으켜 물을 기화시켜 주변의 열을 흡수하여 온도가 낮아지면서 쌀쌀한 바람이 나오게 되는 원리입니다.
선풍기보다는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지만 에어컨과 비교하면 부족한 냉방 기능, 시끄러운 소음 등이 단점입니다. 반면 저렴한 전기세와 가격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 사용 공간 넓이에 따라
써큘레이터 혹은 선풍기를 사용하려는 공간의 크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선풍기는 보통 바람의 거리가 34m로 짧습니다. 써큘레이터는 적어도 10m30m까지도 가능합니다. 공간의 크기가 34m의 바람으로 공기 순환이 가능한 정도라면 굳이 써큘레이터를 구입하는 것보다. 선풍기과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공간이 매우 크다면 써큘레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공기 순환에 효율적입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틀린점 그리고 체계적인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써큘레이터 인기 브랜드 TOP3
써큘레이터 인기 브랜드 TOP3는 신일전자, 파세코, 샤오미였습니다. 조회수도 많고 판매도 많은 써큘레이터 순위입니다. 10위권 써큘레이터 순위 중, 신일 써큘레이터 2개, 파세코 써큘레이터 2개, 샤오미 써큘레이터 2개, 위닉스 써큘레이터 1개, 보국 써큘레이터 1개, SK매직 써큘레이터 1개, 듀플렉스 써큘레이터 1개가 있었습니다. 선풍기 전문 브랜드로 성장해온 신일, 보국과 더불어 최근 벽걸이형 에어컨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한 파세코, 그리고 끝나지않는 가성비 브랜드 샤오미 등이 있었습니다.
중소기업공동 서비스센터 내부보국전자 포함
보시는 바와 같이 보국이 아닌 다른 중소기업제품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처음 안 사실이네요. 그러고 보시면 중소기업물품 뽑기를 잘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도 어딘가요? 이렇게 수리를 해주겠다는 곳이 있으니 다행이죠. 오시면 접수증을 작성하시면 되고요. 해당 물품 증상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에 맞는 기사님에게 전달해 줍니다. 저는 벽걸이형 써큘레이터 모터가 불량이라 새부품으로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여기서 살짝 고민했는데요. 부품비용이 49000원이라고 합니다.
냉풍기 제안 2024
1. 아토만 아이스 제로쿨러 냉풍기 강한 바람 110w 고출력의 날개 없는 터보 블로워 팬으로 시원한 바람을 더 멀리, 더 강하게 전달합니다. 깔끔한 디자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곳이든 당연하게 잘 어울리며 파스텔톤 민트 색상이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공기 청정 공기 청정 먼지 필터와 벌집 기화냉각 2중 필터로 공기는 깨끗하게 여과시키고 바람은 더욱 서늘하게 내보내줍니다. 다양한 기능 약풍 미풍 강풍 터보 4단계로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자연풍 수면풍 일반풍의 바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시간까지 예약 가능한 타이머와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보국전자 AS 접수방법
AS를 맡길 제품의 모델명제조일자를 확인 후 아래의 보국전자 고객센터 혹은 카카오톡 서비스센터 채널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AS센터를 방문하는 방법이 있고 서비스센터가 멀거나 대구 본사 서비스센터에서만 수리가 가능한 전기요, 매트, 온수매트 제품은 택배를 통하여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무상 서비스 기간(보증기간 이내) 일 경우 한진택배로 착불 접수하여 택배를 발송하면 되고, 유상 서비스를 받으실 경우 택배사에 상관없이 택배요금은 선불로 납부 후 대구 보국전자 AS센터로 택배를 보내면 됩니다.
보국전자 서비스센터 택배 온 후기
수리비와 택배비를 지불하면 아래와 같이 배달되어오는데요. 뽁뽁이로 포장이 잘 되어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더 감동적이었던 점은 바로 청소상태인데요. as센터 입고전에 수치스러운 이야기입니다만 먼지가 엄청 쌓여 있었거든요. 그런데요 지금 보국전자 벽걸이형 써큘레이터 상품을 보시면 거의 새것처럼 돌아왔어요. 작동상 문제는 없었고요. 그렇다면 총 들어간 금액은 490005000교통비 약 1500원정도 되겠습니다.
윗 문장에서도 언급했듯이 새것과 수리비용을 비교해 보시면 큰 차이가 나질 않기 때문에 여유가 되시면 폐기하시고 그냥 새것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