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호박이란?
호박의 기원은 미스터리로 남아 있는데 중남미에서 기원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단호박은 1592년 임진왜란 이후 우리나라에 급증했고, 1980년대에는 일본 수출을 위한 계약재배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점차 성행하다가 이후 전국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외부는 짙은 녹색이고 내부는 밝은 노란색 색조를 나타냅니다. 15~20%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있어 죽, 튀김,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재료로 일상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와 C가 풍부하고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 단호박 효능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함량은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100g은 성인에게 비타민 A의 일일 권장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호박의 풍부한 영양소는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질환 및 관련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및 악성 종양을 퇴치합니다. 고유의 산화 방지제에. 또한 호박에서 발견되는 아스코르빈산은 피로를 느끼는 사람에게 활력을 주고 풍부한 수분과 섬유질 함량은 건강한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완전히 영양이 풍부한 구성은 저칼로리 함량에 속기 때문에 이 과일을 완벽한 식이 메뉴 추가로 만듭니다.
▶ 단호박 고르는 법
특히 고급스러운 호박은 손에 들었을 때 그 크기가 믿기지 않는 무게감을 보일겁니다. 외관에 양성 흠집이 있는지 검사하고 광택이 나고 둥근 외관을 가진 것을 선택하십시오. 열매를 반으로 자르면 즙이 많은 황갈색 속과 부피가 큰 속이 드러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달콤한 표본은 사카린의 장점이 아주 더 많아지며 이는 회사의 날카로운 끝 부분이 말라버린 모양으로 입증됩니다. 설탕과 신선도의 이상적인 균형을 위해 모자가 아직 푸르른 색조에 도달하지 않은 호박을 선택하십시오.
▶ 단호박 손질법
맛있는 호박의 외관은 많은 노력 없이 껍질을 벗기거나 부술 수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세척을 위해 부드럽게 하려면 섬세하게 찌거나 끝이 아래를 향하도록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5분 동안 거꾸로 돌립니다. 그런 다음 호박을 두 부분으로 나눈 다음 속을 숟가락으로 조심스럽게 퍼내어 과육 손실을 방지하거나 손으로 만 씨를 제거하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 단호박 부작용
단호박을 먹으면 소화 시스템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복부 긴장 또는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재발성 복부 팽창 및 소화불량 가스가 있는 개인은 섭취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인상적인 양의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을 제공하는 과도한 섭취는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극단적인 경우 피부에 노란색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상태인 카로틴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호박은 일반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한 자리에서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