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란?
가을철 고구마는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자양분이 많은 작물로, 추운 계절에 가난한 사람들의 기아 퇴치에 오랫동안 활용되어 왔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체중 감량을 돕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의 균형과 나트륨 조절에 도움을 주어 인기 메뉴가 되었습니다. 현재 밤, 호박, 베니하루카, 자색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한 자색 고구마가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등 다양한 고구마가 시판되고 있습니다. 덩이줄기 뿌리뿐만 아니라 즙이 많은 줄기도 활용하면 이 맛있고 풍미 있는 야채로 다양한 반찬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의 줄기는 영양가가 높고 다른 탄수화물 식품과 비교할 때 더 건강한 선택입니다. 생생한 야채인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들 중 주목할만한 것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돕는 흰색 라텍스 알라핀 성분입니다. 또한, 글리세린 지수가 낮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입니다. 그것으로 비타민 C가 제공되어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신경계를 안정시킵니다. 이 멋진 감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할 때 가장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피곤한 눈을 완화하고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혈관계를 낮추며 피부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최적의 나트륨 수치와 건강한 혈압을 보장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줄기에는 칼슘, 아연, 철과 같은 미네랄과 가장 중요한 아미노산이 가득하여 다른 저탄수화물 식품에 비해 우수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고구마 고르는 법
우수한 고구마는 각 변종에 대해 겉면에 뚜렷한 색조가 있어야 하며 움푹 들어간 곳이나 침입이 없는 벨벳 같은 질감을 지녀야 합니다. 어려운 질감을 나타내는 너무 많은 작은 뿌리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모양이 일정하고 질감이 단단하며 만졌을 때 상당한 느낌이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수집된 오래된 감자는 수분 함량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딱딱하고 주름진 외관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것들은 피해야 하며 구매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구마 손질법
고구마 겉면의 흙과 먼지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구고, 작은 뿌리에는 특히 신경을 더 써주세요. 그런 다음 사용하고자 하는 레시피를 준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찌거나 굽거나 끓일 때는 천연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피부를 보존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고구마를 으깬 감자같이 삶기 전에 껍질을 벗겨야 한다면 칼로 가운데에 줄을 긋고 감자를 돌리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를 생각할 때 친숙하고 안전하며 일반적인 모든 것이 떠오릅니다. 후자는 다재다능한 특성과 풍요롭게 할 수있는 다양한 요리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구마가 당뇨병 환자에게 얼마나 유익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지만 이 이야기를 완전히 신뢰하기 전에 신중하고 마음챙김해야 합니다. 고구마는 종종 감자에 대한 유리한 대안으로 간주되지만 여전히 설탕이 풍부합니다. 생고구마는 더 낮은 혈당 지수를 갖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조리하면 혈당 지수가 크게 높아져 당뇨병 환자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 또한 고구마 100g에 칼륨이 337mg이나 함유되어 있어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