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채용 준비와 신세계사이먼
지금부터 다가올 하반기,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채용 시즌이 진중하게 개시됩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AI, 배터리, 바이오 등의 핵심 신성장 동력 분야 중심의 채용 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삼성, 국내 4대 그룹 중에 단독으로 정기 채용 제도를 운용하는 기업입니다. 9월 초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정기 채용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채용 과정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를 통한 접수, 그리고 직무적합성 검사, 삼성직무적성검사GSAT 그리고 마지막으로 면접 순서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SK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은 채용 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SK이노베이션은 다음 달 채용 절차를 시작하기 위해 채용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상반기보다. 확대되는 규모로 하반기 수시 채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이곳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개점할 예정이었고, 롯데쇼핑이 해당 부지에 임대 합의를 체결하고 있었는데, 부지 소유주가 신세계그룹에 매각하면서 일방적으로 합의를 파기해버렸습니다. 그래서 롯데쇼핑이 신세계그룹을 비난하기도 했는데, 서울에서 더 가까운 곳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개점하면서 신세계사이먼 파주점의 길목을 차단하는 계획을 펼칩니다. 그리고 당시 하나의 프라다의 아울렛 매장 등 명품 제품명 유치 실적이 더 앞서 고객을 많이 뺏기는 탓에 매출이 많이 하락했었는데, 신세계그룹이 신관을 증축하면서 매장을 확대, 대한민국 첫 HM 아울렛 매장을 비롯해 펜디 키즈 등 여러 브랜드들이 입점했고, 매출도 회복했습니다.
매출도 2020년 3,556억 원, 2021년 3,895억 원, 2022년 4,019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7년 6월 1일 미국 프리미엄 아울렛의 제품명 유치, 디자인, 마케팅 노하우와 신세계의 점포 개발, 운영 역량을 접목시켜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점을 출범시킵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총 43만 3,100제곱미터, 약 13만 7,000평 면적에 27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교외형 아울렛 중 하나입니다. 여주점을 시작으로 2011년 3월 18일 파주, 2013년 8월 29일 부산 아울렛이 개개인별로 오픈하게 됩니다.
당시 유통업계는 세계적인 경기 불황, 내수 침체, 온라인 쇼핑의 증가 등으로 백화점이 성장 한계에 봉착했고, 불황을 극복하고자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기는 새로운 소비 행태를 쫓기 위해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장래 성장 동력으로 삼았습니다.
리징케넌트 직무 소개
리징테넌트 직무는 신세계사이먼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 아울렛 테넌트 입점 제품명 계약 체결과 관리를 맡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테넌트 브랜드의 상품 MD 구성, 물량 체크 등 전반적인 제품명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판매 수익 증진을 위한 세부 사항을 관리합니다. 그리고 신규 프리미엄 아울렛 프로젝트 전개 시 최적의 브랜드믹스를 기획해 이용자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매장 및 동선 설계 등에 참여합니다.
아울러 입점 제품명 영업 담당 및 점장과의 연속적인 의사소통, 키오스크 임대 계약과 업체 발굴, 업계 동향 파악, 행사 유치 등의 근로를 수행합니다. 때문에 테넌트는 유관부서와의 의사소통이 중요합니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이모저모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간 고속버스 직통 노선이 열렸다. 신세계사이먼은 2023년 7월 1일부터 서울 강남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을 연결하는 직통 고속버스가 운행된다고 밝혔는데, 이 직통 버스는 동부고속에서 운영하며 매일 왕복 7회로 편성됐습니다. 서울발 오전 9시 오후 5시, 여주 아울렛발 오전 11시 오후 7시로 운행합니다. 운행 가정 시간은 70분 정도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으로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이 쇼핑과 지역 관광을 연결하는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관광객 유치 유인도 기대하고 있는데, 수요 대응을 위해 4개 국어 지도 제작, 사이니지 재정비 등도 이행 중입니다. 더불어 외국인 대상 전용 혜택이 있는 세이빙스 패스포트 증정 등의 행사도 전개할 예정입니다.
댓글